뮌헨 레지덴츠를 계속 구경중이다


Rich Chapel(Reiche Kapelle Room 98)

정확히 기억은 안나는데 Rich Chapel이 맞을꺼다

여기는 막시밀리안 공작 1세와 그의 아내가 개인적으로 예배를 드릴 수 있는 장소였다



이 장소를 어떻게 사진으로 남길 수 있을까 많이 고민했는데

다 포기하고 그냥 천장만 찍어왔다

온통 금장식이 되어있는 방이다

그리고 윗쪽에는 자그마한 창과 스테인드 글라스가 있는데 거기에 잘 안보이지만 천사인지 요정인지가 그려져있다

참 화려한 방인데 많은 사진을 못 남겨 아쉽다



Rich Rooms (Reiche Zimmer Rooms 55-62)

(http://www.residenz-muenchen.de/englisch/museum/reich_zi.htm)

독일어권 지역의 로코코 양식으로 만들어진 법원이다

court를 법원으로 해석하고 있는 중인데 법원이 맞긴한가 싶다 계속 오역하고 있는거면 굉장히 쪽팔린데 -.-;;



이 화려한 레드밸벳문양과 금색, 흰색의 조화를 보시라

재미난점은 비밀문인지 아니면 현대에 와서 개조한 문인지 모르겠으나 벽의 한 귀퉁이가 문으로 되어있었다

보호를 위해 아크릴 같은 것을 달아놓았는데 미관을 해치지 않으면서 보호를 할 수 있고 편리하여 좋았다






재미난게 각 방마다 색상의 테마가 있다

적색, 녹색 등등(까먹었다)

각 색상이 뭘 의미한다고 안내인지 말해줬는데 그 역시 까먹었다

계절이었나?





The Green Gallery라는 이름 답게 상당히 많은 그림 작품들과 샹들리에 그리고 거울들이 많이 있다


천장까지 이어진 장식들과 거울 그리고 멋진 의자 거기에 그림과 샹들리에 말이 안나온다



이 침실은 애기 침실일까

모르겠다 애완견 침실은 아닐텐데 말이다






금과 거울로 장식하고 도자기로 포인트를 준 방인데 그 화려함에 혼이 나갈 것 같았다



각기 색상의 테마가 있다

적색을 넘어 저 뒤로 하얀색의 방이 계속 이어지는 것을 보아라


장작을 떼는 화로?인거 같은데 문양이 멋있어서 찍었다


이제 뮌헨 레지덴츠에도 거의 마지막이 다가온다 


Posted by 쵸코케키

블로그 이미지
chocokeki
쵸코케키

공지사항

Yesterday
Today
Total

달력

 « |  » 2024.4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