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덕 아니라서 잘 모름

일반인 입장에서 느낀 것임

 

KTX 및 SRT 부심으로 한국 철도 최강

한국의 지하철은 세계적으로 최고! 국뽕 부심에 젖어있던 나

 

하지만 중국의 최신형 지하철을 타보고 한국의 지하철에 대해 그...그래 중국은 노선을 깐지 얼마 안되었으니까 신형이겠지라고 생각하며 씁쓸함을 맛보던 몇 년 전 경험이 있었다.

 

신칸센을 타봤다

릴레이 카모메, 츠바메 이렇게 2가지 타입을 타봤다

츠바메의 경우 검은색(쿠로?) 타입이랑 흰색을 타봤다

 

결론

일본의 열차 넘나 멋지다

 

이게 일본은 동력분산식이라 가장 앞과 뒷부분에 엔진 같은게 안달려 있어도 되서 그런걸까?

신칸센 가장 앞은 green class라고 고가의 티켓을 끊은 사람만 들어갈 수 있었다.

거기에는 마치 비행기의 1등석 처럼 넓은 의자와 고요한 객실이 마련되어 있었다.

그리고 가장 인상 깊은 점은 전면부가 트여있어서 기차가 앞으로 달려가는 것을 볼 수 있었다.

 

한국에서 신분당선이나 신림선 같은 열차를 타보면 앞과 뒤가 탁 트여있어 열차가 달리는 것을 볼 수 있는 걸 알 수 있을 것이다. 이런 시스템이 신칸센에도 적용되어 있어서 초고속으로 열차가 달리는 모습을 편안하게 좌석에서 볼 수 있다.

300KM로 달리는 엄청난 스피드를 내 눈으로 바로 보는 그 쾌감은 정말 대단했다

 

운전사의 프라이버시는 안지켜져서 그게 좀 그렇긴 한데 ㅋㅋ 

 

그 외 KTX 대비 내부 인테리어의 레벨이나 의자마다 달려있는 통로 이동시 넘어지지 않도록 잡을 수 있는 손잡이 같은 세심한 배려 그리고 통로 중간 중간에 있는 라운지 등 배울점이 많다고 느꼈다.

 

그리고 일본은 공기가 맑아서 그런가? 신칸센 너무 깨끗하고 예뻐

한국 용산역 가면 있는 먼지에 쩔어있는 KTX나 ITX들이랑은 다른 거 같어

 

어떤 느낌이냐면 디자인으로 올킬하고 있는 소니 제품과 적당한 성능을 필두로 가성비로 승부하고 있는 삼성 제품을 보는 느낌?

 

신칸센 타면서 가장 놀랐던 점은 수평이 기울어진다는 점이었다

고속으로 달리는 중에 속도 안줄이면서 커브를 돌기 위해서인걸까? 열차 자체가 꽤나 기울어진다

이걸 틸팅이라고 하더라고

(신경 안쓰면 모름ㅋㅋ 가족들은 말해줘서 그제서야 알드라)

 

아래는 amtrak 열차의 틸팅 모습

관성 드리프트 하는거 아님ㅋㅋㅋ

 

결론적으로 신칸센 탑승은 꽤나 재미있었다

물론 엄청 비싸긴 한데 경험해볼만한 수준?

다만 아쉬운점은 현재 몇 KM로 운행중이라는 정보가 없더라

KTX는 몇 KM로 운행중이고 다음 역에 몇 분 후 도착한다 이런게 실시간으로 나왔던 거 같은데 말이다

 

결론

인정하기 정말 싫지만 신칸센 쩐당...

Posted by 쵸코케키

블로그 이미지
chocokeki
쵸코케키

공지사항

Yesterday
Today
Total

달력

 « |  » 2024.4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