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치하는데 모든 힘을 다 쏟아서 테스트 할 의욕이 없더군요

eizo 테스트 돌렸는데 불량화소 없어서 그냥 아 몰라 하고 넘겼습니다

빛샘은 상단부랑 우측하단부에 국지적으로 보이긴 했습니다만

그냥 납득 했습니다

 

그리고 저의 눈은 소중하기 때문에 모니터 밝기를 많이 줄였습니다 헤헷

그러니 빛샘 현상이 없다시피 하네요

아주 만족스러운 패널이 걸려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거의 최상급이 걸린 것 같습니다

뽑기 성공ㅋ

 

0. 픽셀피치

작네요

딱 사무실에서 사용하던 14인치 노트북 정도 되네요

글씨 보기에는 좀 눈이 피곤 합니다

두통도 생길 수 있어요 ㅎㅎ

 

그런데 저는 저의 모니터 활용 패턴을 분석해봤는데

거의 영상물을 보거나 게임을 할 떄 사용하기 때문에 납득했습니다

 

웹서핑이나 문서작업이 주 용도이거나 하는 분들은 전 보다 많이 눈이 피로하실 수 있겠습니다

저는 22인치 TN 같은 픽셀 피치가 큰 제품을 사용하다가 옮겨서 그런지 많이 피로하네요

-> 바탕 화면에서 등록정보로 들어가 125%(보통)으로 세팅을 하면 글씨 크기가 굉장히 커집니다

웹서핑 같은 것을 할 때 글씨가 큼직큼직 해져서 참 좋네요

 

1. 고주파

없습니다

만세!!

 

 

2. 디자인

모니터 디자인이 다나와에서 볼 때는 완전 별로였습니다

경쟁사는 참으로 멋진데 이 제품은 영 못생겼더라구요

그런데 막상 실제로 받아보니 뭐 무난 합니다

생각보다 괜찮네요

LG LCD TV처럼 하단부에 투명한 프라스틱을 달아 놓은 것도 좋구요

(다만 LG 처럼 빨간색 라인이 없어서 아쉽ㅋㅋ)

 

우측 상단에 고해상도 LED라고 마크 달아놓은게 좀 촌스러워 그렇지 쓸만 합니다

그리고 모니터 조작 버튼은 물리버튼이고 버튼이 커서 누르는 감도 좋고 우측에 숨겨져 있어서 마음에 드네요

 

 

3. 사용 소감

전직 덕후로써 과감하게 말하자면 지금 22인치 TN패널 쓰시는 분들 지르시라능

테스트로 활용한 영상물이 펭귄 나오는 다큐멘터리?인데요

"생존 저어어어언랴아아아악!!!" 이라고 외칠 때 그 레이져 같은게 막 쏘아져 나올 떄

으아아아아아아아아 나도 빨려들어간다 무서우어어어어어어어

라고 외칠뻔 했습니다

 

그 외에도 이제 누워서 영화 볼 때 참 좋습니다

TN에서 IPS로 바꾸니까 색상도 많이 진해져서 좋구요

아주아주 만족합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모니터가 밝은걸 싫어해서 밝기를 굉장히 낮춰서 사용하는 습관이 있는데

디폴트 밝기도 많이 튀지 않고 밝기를 낮춰도 시안성이 좋아서 진짜 만족스럽네요

 

그리고 이제부터 FHD를 제대로 즐길 수 있어서 행복하네요 ㅎㅎ

그나저나 이제 TN에서 벗어났으니 팟플레이어 설정을 RGB32bit로 맞춰야겠네욤

 

아 게임 게임이 좀 문제이긴 합니다

제가 LOL을 간간히 하는데 1680x1050일 때는 풀옵으로 해도 되었는데

2560x1440으로 하니까 풀옵은 좀 힘들고 타협 봐야하더라구요

안그러면 가끔 60fps에서 50fps로 떨어져서 랙을 느끼기도 합니다

(거의 부드럽게 잘 됨)

 

그리고 이제부터 던전크롤을 고화질로 할 수 있게 되어서 너무 기쁘네요

 

 

Posted by 쵸코케키

블로그 이미지
chocokeki
쵸코케키

공지사항

Yesterday
Today
Total

달력

 « |  » 2024.4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