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샷은 wifi 없으면 인터넷이 되지를 않는 LGT 3g의 현실)

LGT의 갤럭시 S2를 사용하다가 3g 인터넷이 도통 되지를 않아서 바꾸게 되었다
진짜 LGT는 답이 없다...

3g가 터지지도 않고 그렇다고 지하철에 wifi를 설치해놓는 것도 아니고
그냥 아예 고객을 개 호구로 보는 기업이다
LG즌자 사원들 조차도 자기 일하는 회사에서 3g 안터져서 그냥 포기한다는데
진짜 답이 없다
중계기 설치해달랬더니 트래픽 집중 지역이라 안된단다
당연하지 LG즌자에서 LGT폰 쓰는데 당연히 트래픽이 집중 되겠지
근데 설치를 안해준다니


여튼 이건 중요한 내용이 아니니 패스를 하고
여튼간에 SKT 4G LTE raider를 샀다


2. LTE속도는 wifi 그 이상으로 빠르게 나옵니다
다른분들은 모르겠는데 휴대폰으로 wifi 속도가 나오니 꽤 쾌적하네요
일단 LTE존 들어가면 초광속
하지만 지하철 전 구간이 LTE존이 인 것은 아닙니다
게다가 베터리도 초 광속으로 빠집니다
그래도 최소한 인터넷은 되니까 만족합니다 예전에는 카카오톡 조차 안되었거든요


 3. 디자인은 개인적으로 실망이 많이 많이 컸습니다
 HTC특유의 멋진 디자인(특히 dhd 정도의)을 기대했는데 너무 뒷태가 멋이 없어서 많이 실망했습니다
 뒷면은 참 멋 없습니다
 하지만 전면부는 꽤 이쁩니다
 유광에 곡선처리된 본체 상당히 괜찮습니다 근데 뒷면이 쫌..........
 저는 헬투에 투명 젤케 씌운게 정말 이쁘더군요


 4. 그립감
 헬투는 그립감 굉장히 안좋습니다 너무 얇아서 -0-
 그래서 투명 젤케를 씌워야 딱 손에 챡 달라 붙고 좋습니다
 레이더는 그냥 써도 두꺼워서 그런지 나쁘지 않네요
 특히 뒷면과 옆면이 경사지게 되어있어서 그게 의외로 지탱하는거에 도움이 됩니다


5. 무게
 무게는 솔직히 갤럭시가 사기적으로 가벼운거죠 ㅠㅠㅠ
 HTC폰이야 원래 무거우니 아예 기대 안했습니다
 어치피 뭐 익숙해지면 괜찮습니다


6. 4.5인치 vs 4.3인치
 크기 차이를 별로 못 느꼈습니다
 상하길이가 길어졌던데 그래서인지 우와 화면 크다! 하는 느낌이 적었습니다
 3.7->4.3은 진짜 신세계인데....


 7. 인터넷
 인터넷 하기는 좋습니다
 LTE에다가 qHD라 표시 되는 정보도 많고 액정도 길어서 웹에서 텍스트 읽기에 좋습니다


 8. 폰 자체의 완성도
 저는 의외로 괜찮네요
 유격도 없고 점점 품질 관리 능력이 증가하나봅니다


 9. 소프트웨어
 저는 센스ui를 좋아합니다
 스마트폰 쓰는 분들 중에 옛날 버릇 때문에 습관적으로 자꾸 프로세스 종료하는분들 많은데
 윈도우7 쓰시면서 그러는분 계신가요 ctrl + shift + esc 눌러서 메모리 얼마나 쓰시는지 보세요......

 기본적으로 메모리에 상주해있는게 많긴 합니다
 근데 어차피 메모리 용량 많이 필요한 프로그램 돌리면(게임같은거) os에서 다 알아서 메모리 확보해줍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가끔 메모리 반환 안하고 걍 차지한채로 죽는 어플은 직접 죽이셔야겠지만 그 외에는 계속 그렇게 신경쓰실필요 없습니다

HTC가 문제인지 SKT가 문제인지 모르겠는데
 가끔 리붓됩니다(7일동안 2번정도)
 메모리 반환, 해제쪽에 뭔가 문제가 있어보이는데 정확히 이유는 잘 모르겠습니다

 더불어 뭔가 뚱뚱한 느낌이 많이 듭니다(재부팅 하면 해결이 되긴 합니다)
 dhd에 센스 3.0 올려도 이렇지는 않았는데
 소프트웨어쪽 완성도가 좀 미흡하네요

 문자 메세지도 시간이 엉기고 가끔 3개씩 오거나 3개씩 보내지기도 하고 에효..
 (이건 go sms 같은 프로그램 사용하면 되긴 합니다)

 폰의 소프트웨어 완성도 하면 HTC 커펌이 진짜 최강급인데
 아 빨리 커펌으로 어떻게 해결좀 했으면 좋겠습니다

 아 소프트웨어 이야기 해야죠

 아직 버그가 있습니다
 커널이 꽤 죽네요
 문자오고 전화 올 때 갑자기 죽었습니다

 정확한 이유는 모르겠는데 나온지 얼마 안되서 아직 버그픽스가 덜 되어서 그런거라 생각합니다
 물론 그렇다고 전화만 오면 폰 재부팅 되는 버그 쓰레기 폰이네? 라고 해석하지 마시고 그런 경우도 있다고 정도로 알아두세요


 10. 베터리

베터리 답이 없다
진짜 답이 없다
중간에 충전해서 기울기가 올라가는 구간을 제외하고 일단 사용을 하면 수직 하강한다

진짜 dhd 쓸 때도 이정도는 아니었는데 레이더는 정말 미친듯이 베터리가 빠진다
만약에 회사 다니면서 충전할 수 있는 조건이 아니라면 반드시 베터리를 2개 이상 가지고 다니자
다시 한번 말하지만 정말로 심각하게 베터리가 빠진다

여태까지 사용해본 그 어떤 스마트폰 보다도 빠르게 줄어든다
제가 진짜 웬만하면 베터리 가지고 불평 안하는데요 이건 정말 심하다......

그런데 문제는 모든 4G 폰이 다 똑같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옵티머스LTE, EVO4G 모오오오두 베터리 때문에 고생하더라


 스마트폰 잘 안써보신 분들이 갤럭시S2 베터리 빨리 샌다고 불평하시는데
 갤S2 베터리 굉장히 오래가는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최소한 평균 이상은 되요
 특히 대기시간 동안 소모되는 량은 사기수준

 제가 맛폰을 좀 많이 써봤는데 s2로 베러리 불평하는 분들은 진짜 걍 피쳐폰으로 ㄱㄱㄱ


 11. 기타 qHD해상도?

 qHD해상도가 나온지 좀 되어서인지 의외로 어플들이 지원을 하네요
 물론 지원 안하는 어플들은 확인 버튼이 좀 다른 위치에 있는다든지 아이콘이 비뚤어졌다든지 하는 문제가 있긴 합니다
 전 qHD쓰면 아무것도 못 할줄 알았는데 아니더군요
 알아서 늘어나거나 걍 빈 공간으로 남거나 어떻게든 쓸 수는 있네요
 근데 역시 인터넷 할 때 편해요
 게임은 아직 안해봐서 죄송합니다


 12. 동영상
 좋네요 s2 처럼 특정색상 색쏠림도 없고
 mx랑 dice 있으면 엥간한건 다 돌립니다(mx는 armv7 받으시길)
 4.5인치 보다는 5인치는 되야 우와아아아아!!! 할 것 같습니다


 13. 기타
 기본적으로 부드럽고 빠릅니다(요즘폰은 거의 다 그렇죠 심지어 LG폰도 빠를껄요)
 광택나는 바디라서 지문이 잘 묻습니다^^;
 HTC휴대폰의 단점인 통화소리가 작다는건 많이 개선되었네요 나쁘지 않았습니다
 외장 스피커도 좋은 것 같았구요

 아 ....
 16GB 외장 메모리라고 써있는데 이거 뻥입니다
 실제 8GB구요 그 8GB도 4MB/s 정도로 엄청 느린 메모리입니다
 갤S2는 메모리가 무쟈게 빠르거든요 근데 라이더는 진짜 아오..............이건 해도해도 너무했다
 sd카드 사서 끼고 싶은 생각이 간절합니다

 sd카드가 들어있는게 아니구요 본체 내장형입니다
 발열은 요즘 듀얼 코어 휴대폰이 다 그렇듯 어느정도 있습니다
 하지만 겨울이라 있으면 좋죠 뭐 따뜻하고

 아 그리고 아트릭스는 4인치에 qHD에 펜타일이라 가독성이 사망수준인데
 라이더는 qHD해상도지만 4.5인치라 꽤 글씨 큽니다 

 오히려 해상도좀 720p로 높혔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에요
 진짜 좀 720p 해주면 안되나 ㅠㅠㅠ


14. 추가로 카메라 성능

카메라 성능이 좋습니다

일단 셔터랙이 없습니다 진짜 빠릅니다

셔터 버튼 누르면 랙 없이 바로 찰칵 하고 찍힙니다

연타하면 진짜 연타하는 만큼 찰칵찰칵 계속 찍힐정도로 셔터랙이 거의 없습니다

참으로 신기하네요 그정도로 프로세싱이 빠른건지

그리고 AF 저광량인데도 잘 잡습니다 이게 가장 신기하더군요

Posted by 쵸코케키

블로그 이미지
chocokeki
쵸코케키

공지사항

Yesterday
Today
Total

달력

 « |  » 2024.5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