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게임 실력이 그다지 좋지 못합니다
 
랭게임을 통틀어 700판 이상한 친구의 말로는

최소한 노말에서 300승은 찍고 랭게임을 시작하라고 하더군요
 
그리고 자기 주캐릭이 뭔가 있어야 한다고 이야기 하더군요
 
아 캐릭터는 대략 20개 정도 있으면 된다고 했습니다

렙 30은 찍었지만 ai플레이를 거의 100판정도 했기 때문에 노말에서 승이 160 정도? 고작이었습니다
 
 
대로 랭겜을 하다가는 망하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래서 그 때부터 노말에서 캐릭 하나를 계속 플레이 했습니다 
그 전에는 올라운드로 사람들이 고르는거 본 다음에 골랐지만
그냥 눈을 팍 감고 과감하게 칼 셀렉 했습니다
 
 
그러다가 다소 지겹다 싶으면 역할을 바꿔서 다른 포지션을 셀렉했죠
그렇게 대충 노말 180승 정도 하니까 개념은 잡히더라구요

  
가능한 포지션을 3개 만들었습니다
룬도 3개 포지션이 비슷하게 공유할 수 있도록 세팅했구요

 
어느날 이대로는 못 참겠다 싶어서 랭게임을 시작했습니다
긴장이 너무 되서 바들바들 떨었죠 어찌어찌 하다보니 제 실력보다 더 높은 배치고사 점수가 나왔네요
 
제 실력은 절대 1400대가 아닙니다 ㅋㅋㅋ
16판 중에 11승 5패
 
그 중에서 제가 경험해본 팁을 적어볼게요
감히 남에게 조언할 실력은 아니지만 그래도 느끼는게 있어서 주절거려 봅니다

 
절대적이지는 않지만 랭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0. 자신의 캐릭을 만드세요
미드, 정글, 서폿 이런식으로 포지션 별로 3개정도 확실하게 자신있는 캐릭터를 만드세요
 
한 우물만 파면 망해요
혹은 노말에서 그냥 남는 포지션별로 암꺼나 막 하다간 진짜 망해요(특히 마음 착하신 분들 ㅠㅠㅠ)

 

 

1. 노말에서 연습할 때 카운터 캐릭이 상대 라인에 있다면 감사히 여기세요
멘붕하거나 처음부터 포기하지 마시고 인터넷 공략 같은거 보면서 연습하세요
 
랭겜 하면 상대방이 픽하는거 보고 카운터 캐릭 고르는 경우가 많아서

노말에서 에이 이번판 망했네 다음에 다시 해야지 이런식으로 하면

정신력도 안 늘고 실력도 안 늘어요
 

 

2. 같은편하고 싸우면 무조건 집니다
이건 100%입니다

같은편하고 서로 니가 못해서 그러네마네

탑님 제발좀 그만 대줘요, 정글님 갱 전나 못하네 등등 막 싸우기 시작하면
답 없습니다
 
컨 해야할 시간에 채팅하게되고 서로 게임을 일찍 포기하고 서렌 치게 되서 진짜 싸우면 안되요

자신이 완전 말렸다고 하더라도 자신의 편 중에 한 라인이 망해도
진짜 정신 바짝 차리고 잘 해보자 으쌰으쌰 이런식으로 유도해서 하면
역전도 나오고 승리를 거머쥐게 됩니다

 

진짜 이런식으로 이긴적이 많아서 이건 확실해요

보통 대기실에서 캐릭터 고르면서 분란 조짐을 일으키는 사람들이 꼭 있어요
게임 시작도 안했는데 아 우리편 답 없네 라든지 등등등

이런 사람하고 만나면 지더라구요

 

 

3. 이상한 캐릭 연습하지 마세요 -0- 혹은 필밴캐 연습 자제
람머스, 쉔, 스카너, 샤코, 모르가나, 카사딘
그냥 아무 말 없이 필밴되더군요...........

그냥 다른 캐릭 하세요

그렇다고 막 으.....마이 장인이나 이블린 장인 카르마 장인 이런거 보다는 가능하면
많이 랭겜에서 사용되는 캐릭터 연습을 하는게 나아보여요

 

 

4. 2번의 같은편 하고 싸우면 무조건 집니다와 연관된 이야기 - 게임하는 시간대를 잘 선택하여라
주로 한창 혈기 넘치는 중고생 나이대들이 게임하는 시간이 저는 싸우는 일이 많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주로 게임을 평일 11시 정도에 접속해서 했습니다
그것이 유효했는지 좋은 결과가 나왔네요

주말에는 엥간해서 안했습니다
주말에... 뻔하죠
 
헬........
 
실력이 아무리 좋더라도 팀을 분란 일으키는 유저라면

이런 게임에서는 도움이 안 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중고생들 특징상 가끔씩 게임 하던 중간에 어머니 오셨다고 게임을 안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 진짜 뭐라고 할 수도 없고 그냥 망한거죠
 
어머니 오셨다는데 어쩌겠습니까 ㅋㅋㅋ

신고를 하건말건 일단 중요한 배치고사에서 패배했으니 망한거죠
저는 참고로 동생 싸워서 그거 말리느라 잠깐 어디 갔다온다고 하는 사람도 봤네요
 
물론 그 게임은 졌습니다

 

 

5. 게임 시작전에 충분히 대화를 통해서 각자 포지션 확실히 정하기
 가끔 그냥 막 서로 고르다보면 마지막 픽하는 사람이 이렇게 말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 이 포지션 잘 할 줄 모르는데요"

 
그걸 왜 마지막에 와서 말하냐고
 
반드시 대기실에서 밴캐릭 선정할 때 자기 하고 싶은 포지션 같은거 충분히 말하세요
예를 들면 "저 미드, 정글 가능해요" 이런식으로 말이죠

괜히 마지막에 잘 할 줄 모른다고 하고 게임 망하지 말고
 
이거 진짜 중요합니다

 

 

6. 장시간 게임 안하기
 네...집중력 떨어질까봐 안했어요
 

 

7. 긴장감을 낮추기 위해 음악 틀고 하기
 
아예 게임 소리를 끄고 평온한 음악을 틀고 했어요 -0-
 

 

8. 랭겜이라고 고수만 있는건 아니다
 네 그게 진짜 신기했습니다
 진짜 말 그대로 ㅄ도 있어요
 엥간한 노말보다 못하는 사람도 있더군요
 쫄지말고 자신있게 플레이 해보세요
 아그런데 노말에서는 한번도 못 본 진짜 미친듯이 잘하는 사람도 있더군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상 LOL 랭겜 배치고사를 보려는 초보 분들 행운을 빌게요

 


 

 

'Game > LOL' 카테고리의 다른 글

LOL 이상하게 플레이 하기  (0) 2012.06.24
잭스 부왓!  (0) 2012.05.30
나서스 케넨 탑 라인  (0) 2012.02.26
우와아아앙 승률 50% 넘겼당!!  (0) 2012.01.28
LOL 마스터이 헠헠펔펔  (0) 2012.01.21
Posted by 쵸코케키

블로그 이미지
chocokeki
쵸코케키

공지사항

Yesterday
Today
Total

달력

 « |  » 2024.4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