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or 현실 life에서 채팅 혹은 대화의 흐름을 ai가 파악하고 그 다음에 어떤 말을 하면 좋을지 혹은 어떤 채팅을 하면 괜찮을지 선택지를 몇가지 부여하는 서비스가 있으면 좋을 것 같다.

사용자는 MBTI 같은 성격테스트를 진행하고 그 상태에서 목표로 하는 파라메터 조절을 통해 ai가 적당히 다음 대화의 주제를 권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좀 더 사교적인 or 좀 더 흥분하지 않는, 절제된 대화 등

이 서비스는 사용자가 동의 할 경우 웹서핑, 사용자가 감상하는 동영상이나 지나온 거리 view 그리고 장시간 방문한 식당이나 카페의 모습, 직접 촬영한 사진 혹은 동영상을 통해 대화의 새로운 주제를 권할 수도 있다.

사용자의 일상 생활에서 얻은 메타 정보와 사용자의 웹로그를 통해 추출한 값을 조합하여 내용이 생성되며 또한 어느정도 생활 패턴이나 관심사 분야에 대한 정보가 누적되었다면 그를 통해 ai가 스스로 비슷한 취향의 장소와 주제를 직접 돌아다니며 독자적인 생활의 자취를 생성해서 경험을 제안할 수도 있을 것이다.

 

쉽게 풀어 말하자면 주말에 경험한 내용 중 맘에 드는 부분들이 있었다면 그것과 유사한 하루의 경험을 다른곳에서 어떠한 방식으로 진행할 수 있는지에 대한 제안이 들어올 수 있지 않을까

본래 사람이 매번 검색하고 찾고 하루 일정 짜던걸 풀코스로 제안한다는 말이다

 

다시 대화의 선택으로 돌아가자면 마치 일본 미연시 게임에서 남자 주인공이 여자들과 대화를 할 때 여러 선택지를 보며 고를 수 있는 것 처럼 사회적 커뮤니케이션이 부족한 사람을 위해 일상 생활 대화를 보조해주는 서비스가 있었으면 한다.

이 서비스를 사용하면 사용자는 부족했던 대화의 능력이 많이 향상될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직접 육성으로 발화하는 부분은 다른 문제가 있긴한데 이 부분은 ai와 실제 사람이 섞여있는 음성 변조가 강제 적용되는 가상의 세계에서 지내다보면 적응하면서 나아지지 않을까?

물론 이 부분은 둘의 구분이 힘든 세상이 되야 가능하겠네 즉 힘들 것 같다 ㅎㅎ

 

 

Posted by 쵸코케키

블로그 이미지
chocokeki
쵸코케키

공지사항

Yesterday
Today
Total

달력

 « |  » 2025.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